[세미나] 아두이노 기초 세미나 2차

안녕하세요~ 매드 입니다.
지난 1차 세미나에 이어 '아두이노 기초 세미나 2차'를 진행 해보고자 합니다.
역시나 무겁고 그런 세미나 진행은 아닙니다.ㅎㅎ 

지난번 이론 설명이 조금 길다보니 실습이 많이 부족했네요 
이번에는 적절한 시간분배를 통해 실습을 많이 진행해 보려 합니다~

아두이노 말로만 듣다가 '이번기회에 한번 접해라도 볼까?'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한 세미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세미나 진행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대상 : 아두이노가 먼지 알고 싶으신분
2. 일정 : 2016년 3월 12일 토요일 14:00 ~ 16:50(2시간 50분)
3. 장소 : 5호선 광화문역 2번출구앞 서울 창조경제혁신센터 '열정 회의실'
4. 목차 : 
- 아두이노 소개
  .아두이노 종류와 특징
  .아두이노 개발과정
  .아두이노 IDE 설명

- 아두이노 기본 정리
  .간단한 회로이론
  .핀 종류 역할
  .브레드보드 사용법

- LED, 스위치 및 시리얼통신
  .아두이노 소스 기본구조
  .아두이노 라이브러리
  .LED, 스위치, 시리얼통신 이란?
  .LED ON/OFF 실습 및 시리얼통신 디버깅

- Digital IO, Analog IO 동작
  .PWM과 ADC 란?
  .PWM을 이용한 LED 밝기 조절
  .ADC를 이용한 광센서 동작

- Q&A 및 QUIZ
  . 퀴즈 제일 빨리 하신분께 소정의 상품 드림(ㅎㅎ)

5. 인원 : 8명 선착순

6. 준비물 : ★★★ 노트북 필수!! ★★★
   - 빠른 진행을 위해 아두이노까지 설치해 오셔야 합니다~
   - 아두이노 설치 설명 : http://maduinos.blogspot.kr/2015/11/02.html
   - CH340/CH341 Driver도 설치해오시면 좋습니다.
   - 애플관련 노트북이신분은 리플로 미리 알려주시면 감사드립니다.

7. 비용 : 아두이노 스타트킷 포함 '3만원'

   

  - 세미나 3일전 취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신청은 온오프믹스에서만 진행합니다!~
신청링크 -> http://onoffmix.com/event/63466

지난번에 이어 초급 세미나는 마지막이 될 것 같네요. ㅎㅎ

다음에는 중급 세미나로 준비해 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의 토요일 소중한 시간인만큼 의미있는 세미나 시간이였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쓰기

4 댓글

  1. 토요일 또 강의를 하시는 군요.^^ 3시간동안 수고하시겠네요...
    토요일이 시간이 날지 안날지 모르겠지만, 혹시 시간나면 도와드리러 가도 될까요?

    답글삭제
    답글
    1. 안녕하세요! ㅎㅎ 초급 세미나로 2차까지만 해볼려구요~ >.< 요즘 많은 분들이 관심있어 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ㅎㅎ 흐흐.. 도와주신다니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래도 손님이시니까 혹시 시간 되시면 그냥 놀러 오세요~ >.<ㅋ

      삭제
    2.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삭제
    3. 직접 오셔서 도와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ㅠㅠ 안계셨으면 처음에 엄청 힘들었을 듯 ㅎㅎ
      ㅎㅎ 감사합니다!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