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 Lecture #1 - 파이썬(Python) 이란?


안녕하세요~ 매드 입니다.

오랜만에 강좌를 적는 것 같네요 ㅎㅎ( 사실 강좌라기도 머한.. ㅠ)

이번에 시작하는 강좌는 바로 '파.이.썬' 입니다.

임베디드 개발자가 '왜 파이썬이냐?' 고 물으신다면 지금부터 얘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저도 파이썬의 파짜도 모르다가 주변에서 파이썬이 좋다는 얘기만 들어 왔었죠. 그래도 기존의 C만 알면 만능이 될 수 있기에 파이썬 따위 필요 없어.. 라고 생각했었는데 이런 제 생각을 바꿔주는 결정적인 계기가 있습니다.

'life is short, use Python'

그리고 또 한가지 더 바로 인공지능 때문입니다. 데이터분석과 인공지능분야에서 Python이 엄청나게 사용되고 대세이기 때문이죠. 앞으로 인공지능도 기초과정만 간단히 다뤄볼 예정이니 그때 가서 자세히 보도록 하고 이처럼 Python은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조사 좀 해봤습니다. Python이 진짜 배울만한가? 미래 가치가 있는가?

<출처:구글사진>

2016년 조사 자료 입니다. Python이 독보적으로 큰게 보이시죠? ㅎㅎ




<출처:구글사진>

보시면 아직까지는 C가 많이 사용되지만 Python이 5위!! 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거 찾아보기전까지는 몰랐는데 확실히 대세는 대세인듯 하더군요.
눈에 띄는게 데이터분석쪽에서 Python과 R이라는 언어가 사용되는데 R 언어가 급격하게 상승중입니다. 앞으로가 기대되네요.

<출처:구글사진>

아.. 아쉽습니다. C가 추락하는게 보이네요 흑흑 .. 파이썬이 눈에 띄게 떠오르는건 보이지 않지만 Ruby, Python, VB 같은 쉬운 인터프리터 언어들이 상승하는게 눈에 보이네요.

이렇게 조사를 좀 해봤더니 Python 주변에서 얘기 나오는 것 만큼 대세는 대세인것 같습니다.

역사부터 자세한 내용들은 워나 유명하니 https://namu.wiki/w/Python 여기서 참조하면 될 것 같네요.

크게 파이썬은 Python2와 Python3로 나눠집니다. 안타깝게 둘이 호환이 안되네요. 앞으로 Python2는 지원이 안될 예정이니 새로 시작하는김에 Python3로 시작하면 될 것 같습니다.

다시 정리하면 파이썬을 해야하는 이유

1. 'life is short, use Python' 이라는 말이 나올만큼 쉽고 간결하다.
2. 공학의 끝이라고 말하는 머신러닝과 데이터분석쪽에서 대세 언어 이다.
3. 실제 통계로 Python이 떠오르고 있다.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만약 본인이 머신러닝과 데이터분석쪽이라면 필수가 될 것 같고 그렇지 않다해도 영상처리나 기타 분야에서 많이 사용될 것으로 생각되니 배워두면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

그럼 시작해볼까요!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