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드] 아두이노 강좌 - 35. 개발에 대한 잡담(쉬어가기)


안녕하세요~ 매드 입니다.

오늘은 개발에 대한 잡담을 조금 해보려고 합니다.

(사실은 먼가 하는게 귀찮아서라고 말못하겠슴.. 콜록콜록)

개발자를 생각하고 준비하시면서 도움이 좀 되어 드리고 싶은 잡담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2016년 5월 컴퓨터 언어 순위(출처:구글사진)>

우선 프로그래밍 언어 순위 입니다. 2018년부터 우리나라도 컴퓨터 프로그래밍이 초중고 필수 과목으로 들어가게되는데요. 위 프로그래밍 언어를 바탕으로해서 앞으로 본인이 어떤 분야의 언어를 중심으로 가야할지를 참고할 수 있는 좋은 자료가 되었으면 해서 올려봤습니다.

역시나 안드로이드의 영향을 받아 JAVA가 1위네요!
그래도 C,C++,C# 이 이후 순위에 있는걸 보면 아마 C를 기반으로한 프로그래밍언어는 가히 독보적이라고 할 수도 있겠네요. 재미있는게 C언어 뒤를 이어서 Python이 5위에 있습니다. 불과 작년까지만해도 8위 였던 Python이 급격하게 부상하고 있는데요.

제 생각에는 앞으로 Python이 JAVA와 쌍벽을 이루는 언어로 자리잡지 않을까 생각해보네요. Python이 얼마나 쉬운가하면 이런 말이 있죠

<Life is Short(출처:구글사진)>
이런 말이 존재하는 것만으로도 Python이 얼마나 쉽고 빠른지 알 수 있겠죠? 아무래도 최근 트렌드는 빠른 프로토타입을 통해 기능을 검증하고 시장반응을 살피는 것이 핵심이기 때문에 Python이 떠오르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ㅎㅎ

오늘은 간단하게 여기까지만 설명하고 마지막으로 개발단계에 대해서 말씀드리고 마무리해야 될 것 같네요.

<개발 단계(출처:구글사진)>

개발은 위와 같이 이루어진다고 보시면 됩니다.(꼭 그런건 아니지만 그래야 실수를 줄일 수 있음)

계획을 짜고 요구를 분석한다음 설계하고 구현(실제코딩), 테스트 그리고 유지보수가 되겠네요. 일반적인 제조업 개발은 위와 같습니다. 여기서 뒤로 진행 될수록 문제가 발견되었을 때에 다시 돌릴려면 엄청난 시간과 돈이 소비된다는 점 잊지마시고 앞에서 문제를 빨리 발견하고 수정할수록 고생이 준다는 점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구현 부분이 뒷부분에 있는 것을 보면 일단 코딩부터 시작하게되서 문제가 발견되면 '망' 이라는걸 대충 짐작하시겠죠? (경험자 분들은 흐느끼고 계실듯 ㅠ)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하고!

다음 시간에 한번 이것저것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좀 더 지루한 잡담은 영상으로 확인하세욧! >.<ㅋ

다음 시간에 뵐께요~


댓글 쓰기

0 댓글